769

아직도 FHD 60HZ 모니터를? 님아 오버워치 구간 어디?

많은 분들께서 QHD 144HZ 모니터에 대해서 모르시고 계십니다.
그래픽카드 2080TI + 멋진뿜뿜케이스 + 라이젠3600 +램 32기가(수율좋은)

BUT!

거기에 왜 모니터는 FHD 제일 싼거 … 어어어 그거.. 왜 그렇게 사양을 구성하실까요?
모니터의 중요성을 모르셔서 그러시겠지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모니터 필립스 325M7 제품은 저도 구매하고 완전 만족 뿜뿜뿜 올라오는 모니터 입니다.
그 전에 대체 QHD는 뭐고 144HZ는 뭐고…..

한번 알아볼까요?

QHD 모니터란?

QHD란 1440p(2560 * 1440)의 해상도를 가진 모니터를 말합니다.
바로 감이 오지 않으시지요? 해상도가 높다는 것은 픽셀 당 더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그것도 FHD의 배 이상으로 말이죠.  다른 사이트들에서 말하는 전문적인 단위는 얘기 하지 않겠습니다. FHD의 화질과 QHD의 화질은 넘사벽입니다. 이 차이는 모니터의 인치가 커질 수록 더 크게 나타납니다. 32인치 이상의 모니터에서 FHD를 쓴다는 것은 음… 뭐랄까.. 픽셀 하나하나가 보이고 싶으면 그렇게 하셔도 무방합니다(초창기 모바일 연동 VR을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아실겁니다. 격자무늬…어흑)

그럼 144HZ는 또 뭐야???

네. 모르셨다면 오버워치 (브론즈 설마 이건 아니시겠죠) 실버 구간 이십니다. 쉽게 말해서 초당 모니터가 표현하는 프레임의 장수입니다. 이것은 또 무슨 말이죠? 네 더더더더 쉽게 말씀드리면 어렸을 적 책 모서리에 조금씩 달라지는 그림을 그려두고 빠르게 넘기면 마치 그림이 움직이듯이 표현 되는 장난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거여요. 네 바로 그겁니다. 같은 시간안에 책을 더 빠르게 넘기면 더 부드러운 처리가 되듯이, 60HZ는 초당 60번 그려지고 144HZ는 144번 그려집니다. 뭐가 더 부드러울까요?

혹자는 이렇게 까지 표현합니다. “윈도우에서 마우스 움직임 조차도 정말 부드러워요” 
네.. 사람이 느끼기에 다를 지 모르지만 확실히 부드러움이 다릅니다.

QHD모니터

만약 60HZ 모니터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고 가정합시다. 저 멀리서 째려보는 위도우를 보았고
아차차!! 내 한조의 화살 에임을 위도우에 일치 시키는 순간, 이미 나는 죽어있습니다. 왜 이런일이 발생할까요? 순전히 내 실력 때문일까요? 답은 아닙니다(물론 브론즈라면 그럴수도…)

QHD 144HZ 모니터는 다릅니다.

PING과 같은 네트워크 차이도 있겠지만, 적을 감지하고 조준선을 대고 마우스를 클릭하는 모든 활동이 모니터에 달려 있습니다. 모니터를 볼 때에는 가장 중요한 몇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패널의 종류, 해상도, 144여부, 응답속도 이 4가지를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1. 패널

패널은 VA패널 IPS패널 TN패널 등 많은 부분으로 나뉩니다. 저는 TN과 IPS를 포기했습니다. IPS는 색감이 좋지만 반응속도가 매우 낮습니다. 반응 속도가 낮다는 것은 내가 적을 인지하고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신호가 PC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말합니다. 아무리 내가 빨리 인지했어도 하드웨어가 따라주지 않는다면 뭐…. 죽는거지요..
TN패널은 반응속도가 가장 빠른 대신 색감을 포기합니다. (매일 게임만 할꺼 아니잖아요. 영화도보고 문화생활하셔야죠) 그래서 고르고 골라 VA패널을 선택했습니다. 

2. 해상도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해상도도 매우 중요합니다. 현대에는 모니터 크기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모니터 크기를 키우고 해상도를 올리지 않으면, 그래픽 쩌는!? 게임들도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QHD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3. 144HZ

144HZ 여부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이 게임이나 영상을 즐기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네가지 요소중 하나입니다. 모니터를 사실 때 꼭 144HZ 지원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4. 응답속도

마우스와 같은 인터페이스 장비의 입력신호가 도달하는 속도입니다.
많은 모니터들이 1ms의 응답속도로 광고를 합니다. 사실 이름 없는 브랜드들의 모니터의 반응속도 실제로 1ms인지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WHY? 이름없는 회사의 제품들은 각자 자사의 측정 방법이 다르고 그 중 제일 잘나 온 값으로 홍보를 하겠지요.

So What?

위 스펙들을 충족시키고, 몰입감을 극대화 하며, 가격까지 합리적인 필립스 325M7 모니터가 있습니다.
사실 위에 나열한 것들에 대하여 진지하고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포스팅은 만족할 만한 구매 경험을 드리기 위한 포스팅으로 제가 고르고 고르고 고르고 고르고 따지고 고르고 직접 구매하고 쓰고 있는 장비를 추천하기 위함이라 전문적인 내용은 많이 생략했습니다.

저의 추천 모니터는 바로 이것입니다. 두둥..

20200116_042838

PHILIPS 325M7 QHD 144HZ 32인치 모니터

정면에서 보는 모니터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커브드로써 몰입감을 극대화 합니다. 또한 위 스펙에 나열되어 있듯이 QHD의 해상도와 144HZ 거기에 1ms의 MPRT  게다가 NVIDIA와 AMD를 둘다 지원하는 프리싱크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쓸때 없는 HDR기능은 뺀 가성비 모니터 325M7을 추천합니다.

네 맞습니다. 돈 쏟아 부으면 쓰지도 않는 HDR기능도 들어가고 어쩌고 저쩌고 한 모니터도 살 수있겠죠.

모니터에 100만원 예산 잡고 계신분은 그거 사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완벽한 기능에 동급대비 가격도 저렴한 제가 직접 쓰고 있는 가성비 최강 모니터를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이 모니터를 추천드리는 이유가 한가지 더 있습니다. 빠밤!

이상한 브랜드의 제품은 모니터 하자 시 교체도 어렵고 심지어 AS도 어렵습니다.  이 제품은 필립스라는 인지도 높은 회사 제품을 알파스캔에서 제휴하여 AS까지 진행합니다. 모니터 좀 보신분들은 설마 알파스캔을 모르실리 없겠죠?

QHD에 32인치 144HZ 스펙을 갖추고 심지어 반응속도까지 빠른데 게다가 30만원대로 살수 있는 모니터 과연 어디서 찾을 수 있을지요.

크기가 가늠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24인치 제 서브 모니터와 찍은 사진을 추가로 보여드릴께요.

옆 제품은 알파스캔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그런데 필립스 QHD 32인치 모니터 옆에두니 정말 작아 보이죠?  저 작은 모니터로 작업하고 영화보고 게임을 했던 제 눈에게 미안해 집니다..ㅠㅠ

이 제품은 가성비와 말씀드린 것처럼 스펙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저도 너무 만족하고 쓰고 있답니다. 독자 분들도 정말 만족하실거예요. 

제품 링크 걸어 놓고 가겠습니다. 링크 확인 하시고 이참에 좋은 모니터 하나 장만하세요.
그럼 다음에 또 좋은 후기로 만나뵐께요. 안녕~!!

#QHD #모니터 #추천 #144HZ  #325M7이 내게로 온 순간 #너는 이미 죽어 있다

You may also like

  • 삼성 덱스 패드 이용 꿀팁!
    device
    돈 잘버는 유명 디지털 노마드 유투버들이 쓰는 삼성 덱스 패드 이용 꿀팁! 아니 이런게 있었어? 바야흐로 PC 패싱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
  • FIND MY MOBILE 스마트폰 찾기
    it
    FIND MY MOBILE?스마트폰 원격제어, 스마트폰 위치 추적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하고 없으면 엄청나게 불편한 기기인 스마트폰. 과거 스마...
  • AMD 라이젠 3970X
    device
    #AMD의 반격'2019년 이후 AMD의 반격이 거세졌다! AMD 3970X 괴물의 반격'  과거에는 CPU하면 INTEL, INTEL...
  • 1080TI 4WAY 딥러닝 머신 리뷰
    device
    1080TI 4WAY 딥러닝 머신 리뷰딥러닝 머신 구성 리뷰# 시작'1080TI 4WAY 딥러닝 머신 리뷰'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용어 차이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