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

블로그 마케팅 흔한 실수!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광고라고 느끼지 않게 제품을 소개 할 수 있을까? 오늘 그 방법 중 하나를 공개 하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업’ 이라는 명목하에 제휴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SNS, 블로그, 카페등 공개되어 있는 수익 정보를 보고 환상에 빠집니다. 그리고 ‘꾸준히’, ‘열심히’ 하면 될 것이라고만 생각 합니다. 그러나 제휴 마케팅을 통한 부업은 ‘꾸준히’, ‘열심히’ 보다는 ‘스마트’ 하고 ‘잘’ 해야합니다. 

그런데 제가 다녀본 블로그와 같은 각종 매체들은 하는 법을 알려줄 뿐 어떻게 ‘잘’ 하는지는 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이것은 낚시 초보에게 낚시 도구를 열심히 소개하고 “물에 넣으면 고기가 물꺼예요.” 라고 밖에 알려주지 않은 꼴입니다. 이렇게 한다면 초보 낚시꾼은 물고기를 절때 낚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휴 마케팅 중 꼭 해야하는 팁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명료하기에 단순히 따라만 해도 수익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 첫번째 - 글의 순서는 수익과 관계가 있다.

제휴 마케팅 중 가장 따라하기 쉬우면서 보편적인 쿠팡파트너스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카페나 블로그 소개를 통해 접근 하신 초보 마케터 분들께서 실수하는것은 ‘ 포스팅을 열심히 썼으니 수익으로 연결 될 거야’ 라는 환상입니다. 그런대 블로그의 방문 숫자는 한두명 씩 늘어가는데 내가 열심히 소개한 제품이 수익으로 연결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제품의 문제, 가격의 문제등 여러 문제들도 있겠지만, 지금 여러분께서 포스팅한 상품이 광고라는 소비자의 거부감 때문이 가장 큽니다. 그래서 광고처럼 보이지 않기 위한 일종의 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바로 수익으로 연결 됩니다. 

먼저 소통하는 자세로 방문자와 소통하는 자세의 글로 시작하세요. 날씨, 사회이슈 그 어떤 것도 좋습니다. 보통 초보 마케터 분들은 시작부터 상품사진과 소개로 시작합니다. 이렇게 서두를 던지면 소비자들은 벌써 ‘광고의 스멜’ 을 맡고 거부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두번째로 소개하려는 상품의 필요성에 대한 화두를 던집니다. 마스크를 판다면 마스크 소개부터 하기보다 우환 폐렴의 위험성 그리고 우리가 청결해야되는 이유등을 짤막하게 설명합니다. 이제 상품 소개와 사진을 첨부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가장 중요한 일이 남았습니다. 소비자를 우리가 원하는 상품 페이지로 이동하게 해야합니다. 여기서 초보 마케터 분들이 제일 많이 하는 실수가 있습니다.

# 두번째 - 링크의 눈속임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쿠팡으로 바로가기나 쿠팡이동 이미지를 사용하지 마세요. 소비자는 다시 한번 ‘광고 스멜’을 느끼고 절때 링크를 누르지 않습니다. 네이버/티스토리의 에디터를 보면 글자에 링크를 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품을 소개하다가 자연스럽게 이 방법을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볼 수있겠다’ 싶은 느낌의 링크 하나면 충분합니다. 상품을 사러가는 링크가 아닌 제품을 좀더 파악하고 싶겠다 생각이 드는 링크를 이용하세요.  아래와 같이 심플한 느낌의 링크여도 좋습니다. 

# 세번째 - 가장 중요한 마지막

이번 단락에 설명한 세번째 방법이 수익으로 연결 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 방법은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광고이고 광고주로 부터 수수료를 제공받게 되어있다] 라는 문맥의 글귀를 꼭 삽입 해야합니다. 사람들은 이 글귀를 최하단에 가장 작게 해서 넣거나 페이지 한참 아래에 붙이거나 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런 방법을 소비자에게 걸렸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낳게 합니다. 

‘아니 왜 이 블로거는 이렇게 작게 이런 글귀를 숨겨놨지?’ 극렬한 거부반응이 시작됩니다. 그래서 방법을 소개합니다. 위 두번째 방법으로 링크를 걸고 몇줄 아래에 블로그 좌/우가 꽉차는 배너를 하나 삽입합니다. 그리고 그 밑에 글귀를 삽입하세요. [상품은 진짜 나의 리뷰이고 광고가 아니며, 저 글귀는 배너 걸어둔 것 때문에 삽입한 것이다]라는 느낌을 팍팍 주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쉽게 이해가 가시리라 생각됩니다.

[ 광고가 아니라 설명을 위한 사진입니다]

저 배너 위로는 여러분께서 블로그 방문자와 쌓아온 레포들과 정성스레 쓴 상품 리뷰 그리고 상품을 사러 가게 만드는 링크까지 위치해 있으며 광고 필수 문구는 배너 아래 위치 하게됩니다. 우리는 광고주의 요청사항도 만족시켰고 소비자에게 판매될 상품의 거부반응도 최소화 했습니다. 

이것이 과연 어떤 효과를 줄까요? 이렇게 정성글을 작성한 뒤 한번 수익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점점 성장하는 수익률에 포스팅하는 즐거움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은 정말 간단하지만 공개하지 않은 필살기 여러개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수익과 직결되는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