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

#AMD의 반격

‘2019년 이후 AMD의 반격이 거세졌다! AMD 3970X 괴물의 반격’  과거에는 CPU하면 INTEL, INTEL하면 CPU! PC를 맞추려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의 고민없이 INTEL CPU로 맞추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2019년 까지 말이죠. 그러나 이제는 AMD의 CPU가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습니다. 2018년 까지만 해도 INTEL의 대세는 이어져 왔습니다. 

그러나 나노 공정의 실패와 INTEL 9천번대의 발열 이슈로 AMD에게 틈을 주었고 소위 말하는 팔병장 이후로 라이젠 2600 시리즈가 가성비와 6코어 12스레드를 무기로 CPU계를 잠식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에이..그래도 게임은 인텔이지!

과연 그럴까요? 과거에는 AMD CPU는 가성비의 대명사로만 여겨져 왔고 인텔은 게임 성능을 중심으로 절대 무너지지 않는 아성으로 군림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라이젠2! 모델넘버 3천번대 시리즈로 인텔의 점유율을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잠식해버렸습니다. 

#인텔의 장난

이 모든 것은 인텔의 v2소켓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151소켓의 메인보드에서 인텔7세대 cpu 이후로 1151v2 소켓으로 교체해 버립니다. 즉 1151소켓의 보드는 모드 구형이 되어 버렸고, 인텔7세대 이후의 cpu를 사용하려면 울며 겨자먹기로 보드까지 교체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AMD의 리사수는 2000번대의 CPU를 내면서 3년동안 소켓을 교체하지 않고 지원한다는 약속을 합니다. 소비자의 선택은 어떻게 변했을까요.

#괴물의 등장

소비자의 신뢰에 힘입어 2020년 괴물 CPU가 등장했습니다. 32코어 64쓰레드, 최대 4.5GHZ 부스터 클럭. AMD의 눈부신 발전은 7nm의 공정으로 인텔을 압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괴물 스펙을 앞세워 이제는 AMD의 세상으로 판도를 뒤집었습니다. 모든 PC사양의 기준이었던 용산전자상가와 다나와 닷컴도 이제는 라이젠CPU를 탑재한 조립 PC를 소개하기까지 이르렀습니다. 

# 최소금액 최대가성비를 원하시는 그대여..

AMD 3rd GEN CPU의 라이젠 3600을 추천 합니다. 그 보다 더 싸게 그리고 팔팔하게 잘 돌아가는 CPU를 원한다면 2600X 를 추천 드립니다. 사실 2600X만으로도 현존하는 모든 게임을 부드럽게 잘 돌릴 수 있습니다.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CPU도 아직 2600X입니다.

3천번대 CPU가 나오기 전, 사용자들은 존버 모드로 2600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2600의 가격대비 성능이 너무 잘나와서 3천번대 CPU로 굳이 넘어갈 이유를 찾지 못하시는 사용자 분들도 계십니다. 저도 인텔에서 이제는 AMD로 완전히 돌아섰습니다. 

아직 인텔 CPU를 쓰시는 그대에게 AMD CPU를 정중하게 추천드립니다. 이제는 AMD의 시대라는 것을 분명하게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You may also like

  • 삼성 덱스 패드 이용 꿀팁!
    device
    돈 잘버는 유명 디지털 노마드 유투버들이 쓰는 삼성 덱스 패드 이용 꿀팁! 아니 이런게 있었어? 바야흐로 PC 패싱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
  • FIND MY MOBILE 스마트폰 찾기
    it
    FIND MY MOBILE?스마트폰 원격제어, 스마트폰 위치 추적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하고 없으면 엄청나게 불편한 기기인 스마트폰. 과거 스마...
  • QHD 144 모니터 추천 (필립스 325M7)
    device
    아직도 FHD 60HZ 모니터를? 님아 오버워치 구간 어디? 많은 분들께서 QHD 144HZ 모니터에 대해서 모르시고 계십니다.그래픽카드 ...
  • 1080TI 4WAY 딥러닝 머신 리뷰
    device
    1080TI 4WAY 딥러닝 머신 리뷰딥러닝 머신 구성 리뷰# 시작'1080TI 4WAY 딥러닝 머신 리뷰'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용어 차이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