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서 진행한 ‘3일 특수 군사 작전’이 뭔가요?

**러시아의 ‘3일 특수 군사 작전’**

러시아는 2022년 2월 24일 우크라이나를 침공했다. 러시아는 이 침공을 “우크라이나에 대한 특별 군사 작전”이라고 주장하며,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을 막고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의 친러시아 분리주의 세력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는 이 작전에서 처음에는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빠르게 점령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의 강력한 저항으로 인해 러시아군은 예상보다 많은 피해를 입고 진격이 지연되었다. 결국 러시아는 키이우 점령을 포기하고 동부 돈바스 지역으로 전선을 집중하기로 했다.

러시아는 돈바스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을 상대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러시아군은 돈바스 지역의 주요 도시인 세베로도네츠크와 리시찬스크를 점령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다.

**러시아의 ‘3일 특수 군사 작전’에 대한 질문**

러시아는 이 침공을 “3일 특수 군사 작전”이라고 주장했지만, 현재까지 1년 이상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쟁은 계속되고 있다.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수 있다.

* 러시아는 왜 3일 만에 전쟁을 끝낼 수 없었는가?
* 러시아는 왜 우크라이나군의 저항을 예상하지 못했는가?
* 러시아는 왜 돈바스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을 상대로 고전하고 있는가?

**러시아의 ‘3일 특수 군사 작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

러시아가 3일 만에 전쟁을 끝낼 수 없었던 이유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 **우크라이나의 강력한 저항**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을 막기 위해 침공을 감행했지만, 우크라이나 국민들은 러시아의 침공에 강력하게 저항했다. 우크라이나군은 러시아군의 공격을 막기 위해 치열하게 전투를 벌였고, 민간인들도 러시아군에 맞서 저항했다.

* **러시아군의 준비 부족**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빠르게 점령할 계획이었지만, 전쟁 준비가 부족했던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군의 저항을 예상하지 못했고, 충분한 물자와 병력을 투입하지 못했다.

* **서방의 제재**

서방 국가들은 러시아의 침공에 대응하여 강력한 제재를 가했다. 이 제재로 인해 러시아의 경제는 큰 타격을 받았고, 러시아군의 전쟁 수행 능력에도 영향을 미쳤다.

러시아는 돈바스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을 상대로 고전하고 있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군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히고 있으며, 서방의 무기 지원으로 인해 우크라이나군의 전투력이 강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러시아는 돈바스 지역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해 병력과 장비를 집중 투입하고 있지만, 쉽지 않은 상황이다. 서방 국가들은 우크라이나에 무기와 지원을 계속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은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다.

아.. 맞다 근데 혹시 이거 아시나요? 같은 문제를 고민하시는 분이 또 계셔요. 여기를 누르시면 다른분이 해결한 더 자세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ubscribe To Our Newsletter

[mc4wp_form id="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