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매, 화작

화작과 언매 중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고2 여름방학을 보내고 계신 학생님! 선택과목 신청에 관하여 질문하셨군요.

첫째로, 1학기에 배우는 과목이 수능에 유리하다는 것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옳은 생각입니다. 그러나 이는 절대적인 규칙은 아니며, 개인의 성향과 능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국어 영역에서는 현재 2등급을 유지하고 계시고, 문법보다는 글읽기에 흥미를 보인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언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언매는 학생 수도 적고 국어를 잘하는 학생들이 모인 과목이기 때문에, 국어를 잘하는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수시 학종으로 대학에 가고자 하신다면, 수능까지 고려한다면 언매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수능까지 생각하면 무조건 언매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하셨지만, 이 또한 절대적인 규칙은 아닙니다. 개인의 성향과 자신감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겨울방학때 언매를 정리하고 내신으로 화작을 선택하고 수능은 언매를 준비하는 것은 시간이 부족할 수 있다는 걱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학생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준비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잘 파악하고 계획을 세우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언매를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학생님은 어떤 선택을 하든 언매를 선택하든 화작을 선택하든 자신의 장점과 성향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어떤 선택을 하셔도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화이팅하세요!

<이 글의 제목: 화작과 언매 중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할까요?>

아.. 맞다 근데 혹시 이거 아시나요? 같은걸 궁금해 하는 분이 계시단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ubscribe To Our Newsletter

[mc4wp_form id="69"]